이 웹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9 버전 이상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하여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해주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 웨딩한복 트렌드쇼' 세계 100여개국과 문화외교로 한국의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문화체육관광부 소관 사단법인 한문화진흥협회에서 개최하는 행사로 매년 전국 각지에서 선발된 정상급 한복디자이너들로 구성된 ‘대한민국 한복홍보대사 한복외교사절단’이 대한민국 웨딩한복의 발전을 위해 선보이는 국내 최대규모의 웨딩한복 패션쇼이다.
‘대한민국 한복홍보대사 한복외교사절단’은 세계 각국의 국왕, 대통령, 총리, 장관등 한국을 방문하는 국빈 및 귀빈들에게 공식 기념 선물로 한복을 제작 증정하여 양국의 문화교류와 우호증진에 기여하고 있으며, 해마다 열리는 '세계의상페스티벌 한복패션쇼'에 참여하여 주한외교사절단 한복을 제작하고 있다.
한문화진흥협회 산하기관으로 2009년 설립된 '대한민국 한복홍보대사.한복외교사절단'은 국내에서 개최되는 수많은 국가와 대한민국의 양국 수교기념 패션쇼와 해외에서 개최되는 해외한복패션쇼(미국, 프랑스, 중국 등)를 추진해오고 있다.
'대한민국 웨딩한복 트렌드쇼'에서 선보인 모든 한복들은 정상급 디자이너들의 의상으로 특별한 웨딩을 꿈꾸는 예비 신랑신부들을 위한 웨딩한복 패션쇼이며 특히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최종수상자들이 웨딩한복을 입고 무대에 선다.